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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S사,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면세 사업자 선정

도전자의 입장으로 해외사업 수주, Global market share 7위에서 3위로 도약!

본문

Challenge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연간 5,100만 명이 이용하는 곳으로, 한국 인천공항, 홍콩 첵랍콕공항과 함께 아시아 3대 공항으로 손꼽힙니다. 

창이 공항 면세 사업 중 S사가 참여한 향수 · 화장품 부문의 경우만 해도 2013년 매출이 3억 1,000만 달러(3,312억 원)에 달할 정도로 매우 매력적인 사업입니다.


이번 입찰은 매출과 상징성 등 여러 이유로 놓칠 수 없는 사업이었기 때문에 

세계 1위 DFS그룹과 , 듀프리(Dufry)그룹, 듀티프리아메리카(Duty Free Americas), 뉘앙스그룹(The Nuance Group) 등 세계적인 면세 사업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S사는 해외 사업 수주 경험이 한 번 뿐인 세계 7위 업체에 불과하였습니다. 

관련 업계 종사자 중, S사의 수주를 점치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객관적으로 매우 불리한 상황이었습니다.

 

Solution

S사는 쉬플리에 컨설팅을 의뢰하였습니다. 

해외사업이었기 때문에 쉬플리코리아는 쉬플리 AP와의 협업을 결정하였고, 쉬플리 AP의 Amanda와 Jeremy가 쉬플리 코리아와 함께 아래의 솔루션을 수행하였습니다.


✔ 제안서 작성 교육: 기본 제안서 개발 능력 향상

✔ 전략 워크샵: 사업 이슈 정리, 핵심 전략 개발

✔ Executive Summary 개발: 제안 요약본 개발

✔ 제안서 리뷰

✔ PT 슬라이드 목업/리뷰

✔ 발표자 코칭

 

Result

S사는 모든 이의 예상을 뒤엎고 사업을 수주하였고, 이를 통해 6년간 4조원 이상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쉬플리 컨설팅을 통한 S사의 효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 수주: 6년간 4조원의 매출 기대

Market Share: 세계 7위에서 3위로의 도약

 

Voice Of Customer

  • "2013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사업은 제안서와 PT 개발을 위해 여러 회사와 사람들이 협력한 사업이었다. 그 중 쉬플리가 매우 유용했다.
    특히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중간중간 짚어주는 관점들이나, Amanda가 직접 개발해준 Executive Summary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 실무 PM OOO책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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