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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고객관리 (SAM)

핵심 고객(Strategic Account)으로부터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세일즈 규모를 확대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지식과 스킬, 역량 향상 과정입니다.

  Training   >   전략적 고객관리

01   핵심고객에 의한 매출과 수익 극대화, 우리는 어떠한가?

상위 13%의 고성과 조직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기존 고객으로부터
매출 향상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고성과 조직의 핵심은 기존 고객으로부터 어느 정도의 매출을
얼마나 지속적으로 늘리는가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02   핵심고객관리를 위한 역량 개발과 인프라, 우리는 어떠한가?

고성과 조직의 전략적 고객 관리 방법을 분석했을 때
네 가지 공통적인 특성을 발견하였습니다.

고성과 조직은 전략적 고객 관리를 위한 탁월한 역량을
갖춘 우수한 세일즈 팀, 체계적인 관리 프로세스와 효과적인
고객관리 계획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우수한 세일즈 팀& 기술
2. 체계적인 프로세스
3. 효과적인 고객관리 계획
4. 강한 책임감

단일부서를 넘어 기업 차원 구매기회를 공략 방법 훈련

기존 핵심고객으로부터 더 많은 사업기회 발굴 방안 개발

신규 사업기회 발굴을 위한 고객 니즈 프로파일링

산업 맞춤형 케이스 스터디 등 워크샵 교육 과정

수강후기

·B2B 영업 직군
·대리 3년 차 이상 ~ 과/차장급 이상
·소수 고객에 매출 비중이 높은 팀/부서
·신규사업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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