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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
국내 대표 철도차량 설계/제작업체인 H사는 노선 운영유지보수 입찰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쉽지 않았습니다.
✔ 후발 업체로서의 약점: 노선 운영유지보수사업 실적 제로
✔ 상대적으로 불리한 포지션: 경쟁사인 W사가 자사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납품하면서 O&M에서도 상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
Solution
H사는 쉬플리코리아에게 20분 발표 분량의 제안프레젠테이션 컨설팅을 의뢰했고,
2명의 컨설턴트와 2명의 디자이너가 아래의 과업을 수행했습니다.
- 제안전략 워크숍: 약점 극복논리, 강점 강조논리 개발
- PT 스토리 라인 기획: 오프닝/클로징 기획, 핵심 키워드 도출, 목차 개발, 목차별 핵심 메시지 기획
- 슬라이드 Mock-up: 슬라이드별 내용의 구조, 위치, 논리 기획
- 슬라이드 리뷰/개선: 슬라이드별 서술의 품질 개선, 주제문 작성, 시각화 기획
- 스크립트 리뷰/개선
- 발표자 코칭: 평가자 관점의 피드백
- 디자인
Result
H사는 치열한 경쟁 끝에 평가에서 경쟁사를 이기고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 사업수주: 3,363억원
- 신규산업 진출 성공 (철도차량 운영 & 유지보수 사업)
- 종합 솔루션 업체로의 발돋움
Voice Of Cust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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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 덕분에 OOO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당일 책상 배치가 바뀌어서 당황했지만, 알려주신 대로 준비했기 때문에 잘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저 많이 고맙습니다."
- H사 제안 발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