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PT 컨설팅

회사를 소개하는 PT 슬라이드가 아무도 관심 없는 연혁과 전문적인 기술 설명으로만 가득 차 있지는 않습니까? 회사 소개 PT 의 목적도 “세일즈”입니다. 따라서 메시지(Selling Point)와 고객 관점(Customer-focus)를 견지해야 성공하는 회사 소개 PT를 할 수 있습니다. 쉬플리의 회사 소개 PT 컨설팅이 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기대효과

  1. 1 세일즈 관점(Selling Point)이 명확한 PT

    회사 소개 자료도 세일즈를 위한 것입니다. 회사 연혁과 기술 소개 방식의 회사 소개 자료에서 벗어나, 고객의 니즈에 대한 귀사의 솔루션, 고객이 받을 가치 등을 효과적으로 제시하는 회사 소개 PT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2 정보가 아니라 메시지 중심의 PT

    회사 소개 자료는 회사를 소개하는 정보들의 나열로 이루어지기 쉽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소개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전달하려고 하는 “메시지” 가 명확한 회사 소개 자료를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들은 귀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3 논리적 설득과 감성적 신뢰의 균형이 잡힌 PT

    PT는 논리적이면서도 감성적으로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PT의 본문은 설득력 있는 자료들로 구성하며, Opening 과 Closing은 감성 슬라이드를 활용하여 고객의 인식과 감성을 건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세스

  1. PT 교육
  2. 전략 워크샵
  3. 스토리라인 워크샵
  4. PT 슬라이드 1차 리뷰
  5. PT 슬라이드 2최종리뷰차 리뷰
  6. PR 슬라이드 디자인
  7. 최종리뷰
  8. 스크립트 리뷰
  9. 발표자 코칭
  10. Q&A 준비

그래픽 디자인은 쉬플리코리아의 자회사인 NON DESIGN 에서 진행하며, 인쇄/제작은 비밀인가를 받은 협력 인쇄소를 통해 진행합니다.

컨설팅 문의를 직접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1:1 문의를 통해 자세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현탁 팀장

한미약품, 8조원 규모 수출 계약 달성

Challenge

글로벌 제약/바이오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가진 JP 모건 글로벌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초청장을 받게 된 한미약품은 아래와 같은 이슈가 잇었다.

  • JP 모건 컨퍼런스에서 제약/바이오 기업 경영자들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프레젠테이션에 성공하는 것이 마케팅을 위해 매우 중요했음
  • 한미약품은 10년 간, 1조원의 꾸준한 R&D 투자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실을 위해 신약의 해외 홍보 마케팅이 절실한 상황이었음
  • 프레젠테이션에서 한미약품의 R&D 투자 결과물인 신약의 차별성과 시장성을 경영자들과 투자자들에게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음
Solution

쉬필리코리아는 한미약품에 PT 컨설팅을 수행하였다. 약 2개월의 컨설팅 기간 동안 4명의 컨설턴트가 참여하였다. PT 전략 개발과 PT 슬라이드 개발 그래픽 디자인, 발표자 코칭 등을 고객사 TFT와 함께 수행 하였다.

  • 전략 개발 단계 : 전략 워크샵
  • 스토리 라인 개발 단계 : 스토리 라인 워크샵
  • PT 개발 단계 : PT 슬라이드 리뷰/코칭, 스크립트 리뷰/코칭
  • PT 디자인 단계 : PT 슬라이드 그래픽 디자인
  • Q&A 준비 : 주요 질의응답 리스트 업(list-up) 및 답변 코칭
  • 발표자 코칭 : 발표자 발표 코칭
Result

  •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 ‘제33회 JP모건(Morgan)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14일 진행된 아시아 세션(Emerging Markets Tracks)에서 한미약품 비전과 24건의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퀀텀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발표하였다.
  • PT의 성공에 힘입어, 2015년 하반기 프랑스 사노피와 5조원, 미국 얀센과 1조원의 수출 계약 등 약 8조원의 수출 계약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