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에 들러리로 서 본 경험이 있나요? 혹은, 영업은 열심히 하지만 사업 성과로 잘 이어지지 않나요?
이기는 전략에 기반한 영업 활동과 솔루션 개발로, 사업에서 자사의 포지션을 유리하게 만들어 보세요!

캡쳐(Capture)란?

특정 사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일련의 모든 영업 활동을 뜻합니다.
우리가 신규 고객에게 영업을 할 때, 고객은 우리를 잘 모르는 상태(Unknown Position)입니다. 이러한 포지션에서 시작하여, 우리 회사의 존재를 고객이 알게 만들고(Known Position), 이후에 단순히 우리를 아는 수준이 아니라 우리의 포지션이 향상되고(Improved Position), 더 나아가 고객이 우리를 선호하도록(Favored Position) 포지션을 끌어 올리는 것이 영업(Capture) 컨설팅의 목적입니다.

  1. Unknown Position
  2. Known Position
  3. Improved Position
  4. Favored Position
  • 입찰 사업 : RFP(ITB) 발행 이전 "영업 활동/솔루션 개발 컨설팅"
  • 비입찰 사업 : 파트너사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영업/솔루션 개발 컨설팅(구매 계약, 해외 브랜드 유치 등)

기대 효과

  1. 1 자사에 유리한 시장 형성

    고객으로부터 사업 참여 자격을 얻는다거나, 제안 요청서 내용이 귀사에 유리하도록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2 포지셔닝 향상

    체계적인 사전 영업을 통해 고객은 귀사를 전문가로 인식해 나갑니다.

  3. 3 수주 가능성 향상

    체계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사업 수주의 확률을 높입니다.

컨설팅 개요 및 프로세스

  • 일정 : 3개월 이상
  • 분량/과업 범위 : 논의 후 결정
  • 프로세스
  1. 진단

    현재 영업상황 정밀 진단

  2. 교육 (수주영업/제안전략)

    전략 중심의 영업, 세일즈 문서 작성 교육

  3. 캡쳐플랜 작성

    자사/경쟁사 정보를 정리하는 툴킷 학습

  4. 전략 수립

    사업성공을 위한 전략 수립

  5. 실행계획 수립 (솔루션/커뮤니케이션)

    영업메시지, 솔루션 개발 방향 확정

컨설팅 문의를 직접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1:1 문의를 통해 자세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현탁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