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KOR

Article

쉬플리코리아는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존재합니다.

  Insight   >   Article

프로 영업인의 연말연시 안부연락 노하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09:27

본문

2020년에 드리는 마지막 쉬플리 팁입니다.

2020년에 드리는 마지막 쉬플리 팁입니다. 구독자 여러분, 올 한해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내년에도 알차고 현장감 넘치는 내용으로 여러분의 영업력에 도움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해피 뉴이어

오늘의 팁
[Article 1] 프로 영업인의 연말연시 안부연락 노하우
[Article 2] Virtual selling 시대의 수주 전략 
[On air] 매번 일정에 쫓기는 당신이 따라야 할 시간 관리법
[News] 446억짜리 정부 ‘5차 학교 스마트단말기 사업’ 입찰이 취소된 이유
Article +
# 프로 영업인의 연말연시 안부연락 노하우 (feat. 장기고객 만들기)

며칠 전에 전화 한 통을 방았습니다. 올해 거래를 처음 시작 한 업체 담당자님이셨어요.
보통은 계약 건이 있거나 필요가 있으면 먼저 연락을 드렸는데, 그 날은 그 분이 먼저 연락을 주셨습니다.

"연말이라 인사도 드릴 겸 전화 드렸습니다. 
한 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잘 지내셨어요?"

연말이라 전화하셨나보다 싶어 편하게 저도 안부를 물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서로의 업계 근황과 내년에 있을 사업 기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전화를 끊고 나니 새삼 그분의 영업력이 대단하게 느껴지더군요. 자연스럽게 사업에 대한 대화를 이끌어내다니... 그것도 전화로 말이에요. 서두의 <연말 연시>는 대화의 마중물이었던 거죠. 평소면 뭐지? 싶었겠지만 크리스마스 is 뭔들!이렇게 고객들에게 연락 드리는 것도 전략적으로 좋은 방법이겠다 싶어 오늘의 내용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선배들은 서스름없이 하지만 후배들은 막막하고 어려운 <연말연시 안부 연락>
많은 분들의 노하우를 모아 작성했습니다. 두려워 말고 지금 바로 실천해보세요.
 [무역경제신문 인터뷰] Virtual selling 시대의 수주 전략 

"밥 먹는 자리에서 인정이 나고, 술 마시는 자리에서 의리가 다져진다."
한국인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들을 다 담은 한 마디일 것입니다.

하지만 연초부터 닥친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경기의 흐름은 물론 이러한 비즈니스의 문화까지도 바꾸었습니다. 직접 얼굴을 보고 하는 인간적인 대면 커뮤니케이션과 의사소통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대화의 장은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옮겨지고 있고, 통과의례처럼 여겼던 소통의 형태들이 하나 둘 씩 사라지는 절차상의 생략이 잇따르고 있지요.

겉치레를 벗어버린 대신 내용에 집중하기 시작한 지금, 성과를 위해 필요한 세일즈 덕목이 무엇인지 인터뷰를 통해 전달 드립니다.
 
* 쉬플리코리아 김용기 대표님의 언론인터뷰! (두둥)
▶ 입찰
▶ 비즈니스 모델/세일즈 혁신
On air +
매번 일정에 쫓기는 당신이 따라야 할 시간 관리법
(썸네일 클릭!)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 함께 준비하다보면 항상 일정에 쫓기게 되죠. 구체적인 일정 관리를 통해서 여러 가지 불확실성을 최대한 관리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꿀팁은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
Winning item +
준비된 미팅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자주 이기는 세일즈 플래너
중소기업 교육 걱정은 이제 그만!
휴넷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B2B기업 15,000명이 구독 중.
당신의 고객과 경쟁사들도 구독 중.
<B2B세일즈와 수주>에 대한 꿀팁, 우리회사 사람들과도 함께 나눠서 건승해요!
You have received this because you are subscribed to Shipley Newsletter

Shipley Korea, 272, Digital-ro, Guro-gu, Seoul, Republic of Korea
+82-02-862-8450  ㅣ  shipley@shipleywins.co.kr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2, 7층 711호 (주)휴넷 쉬플리코리아  |  전화번호 02-862-8450  |  대표자 박주한  |  사업자번호 124-87-59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