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당연한 이야기여서 일까요? '영업'에 대해 검색했을 때 수 많은 노하우와 방법론은 나오지만, 정작 세일즈에 있어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자료는 많이 없더라고요.
최고의 영업대표에게 있어 신뢰가 중요한 이유는 <고객의 사고방식을 재구성>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사업방식과 패턴에 머무르려는 고객을 밖으로 끌고나와 리스크가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안내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고객은 신뢰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는 것을 원하기 때문이죠. 이번 글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발생하는 효과와 신뢰의 3가지 핵심요소가 무엇인지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