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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으로 진행 된 제안설명회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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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8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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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제안 발표회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제안 발표회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발표 내용을 15분 분량으로 녹화하여 제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상은 했지만 정말 하게 될 줄 몰랐습니다. 
오늘은 2020년 3월,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던 때에 진행한 화상 제안 설명회를 준비하며 느낀점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믿고 보셔도 되는 이유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되었기 때문이죠. 

<화상 제안 설명회>를 위한 3가지 팁
  1. 제안서를 포함하여 발표자료 완성일정을 앞당기세요.
  2. 편집에 의존하지 말고, 제안 발표회와 동일한 상황에서 녹화하세요
  3. 장비는 최소화하고, 조력자들을 잘 활용하세요.

신뢰는 성공적인 세일즈에 꼭 필요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여서 일까요? '영업'에 대해 검색했을 때 수 많은 노하우와 방법론은 나오지만, 정작 세일즈에 있어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자료는 많이 없더라고요.

최고의 영업대표에게 있어 신뢰가 중요한 이유는 <고객의 사고방식을 재구성>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사업방식과 패턴에 머무르려는 고객을 밖으로 끌고나와 리스크가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안내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고객은 신뢰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는 것을 원하기 때문이죠. 이번 글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발생하는 효과와 신뢰의 3가지 핵심요소가 무엇인지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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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키워드 : 화상 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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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여 분과 함께한 즐거웠던 4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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