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 성공적인 제안서, 밤낮 고민하지 말고 이렇게 해라

  • 조회
    34
  • 작성일
    18-04-20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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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와 함께 하는 B2B 비즈니스의 모든 것

(28) 제안서 작성의 8가지 핵심 원리




현대 비즈니스에서는 좋은 제안서가 아니면 사업 수주가 불가능하다. 제안서의 내용이 허술하면 아무리 다른 요소가 훌륭할지라도

수주하기는 어렵다. 제안서는 고객이 업체 선정을 위해 확인하는 필수 절차다. 성공적인 사업 수주를 위한 제안서 작성의 핵심

원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① 헤드라인 구조로 작성하라

② 초안을 빠르게 작성하라

③ 단락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라

④ 주장을 했으면 근거를 제시하라

⑤ 약점을 다루어라

⑥ 제목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라

⑦ 목록을 사용하여 핵심 메시지들을 강조하라

⑧ 핵심 내용을 요약하라



앞으로 어떤 제안서를 작성할 때에라도 위의 8가지 기본 원리를 기억하기 바란다. 좋은 제안서가 당신을 수주의 길로 이끌 것이다.



※ 쉬플리코리아는 '네이버"에서 매주 발간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비즈"에 "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수주, 입찰, PT 등 B2B 영업과 관련한 생생한 실무 기술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244731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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