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 리스크는 관리의 대상이지 은폐의 대상 아냐... 약점은 솔직하게 드러내되 최소화하는 접근 필요

  • 조회
    73
  • 작성일
    18-04-19 11:31

​​ 

beb9db320bfe85547f434cd9880ab31a_1524105056_0934.JPG


 

쉬플리와 함께 하는 B2B 비즈니스의 모든 것

(26) 리스크 관리




리스크 관리란, 고객에게 제안한 솔루션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말한다. 리스크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얼마나

리스크를 잘 이해하고 적절한 대안을 가지고 있는가를 고객에게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가자, 즉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제안 리스크(Proposal risk)와 성과 리스크(Performance risk)를 확인하려 든다. 제안 리스크는

판매자가 제안한 솔루션을 도입할 때 기술, 관리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다. 반면 성과 리스크는 판매자의 수행 역량이

부족할 때에 대한 리스크를 말한다.



리스크 관리 전략

1) 자사의 강점을 극대화

2) 자사의 약점을 최소화

3) 경쟁자의 강점을 최소화

4) 경쟁사의 약점을 극대화



※ 쉬플리코리아는 '네이버"에서 매주 발간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비즈"에 "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수주, 입찰, PT 등 B2B 영업과 관련한 생생한 실무 기술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23409441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