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 "윗 사람과 상의해 보겠다"는 고객...현명한 세일즈맨은 어떻게 행동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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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
  • 작성일
    18-04-19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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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와 함께 하는 B2B 비즈니스의 모든 것

(25) 고객 중심의 수주 기술




세일즈를 할 때에는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한다기 보다는 고객의 구매활동을 돕는다고 생각해야 한다.

고객은 일정한 단계를 거쳐서 구매하고, 당신은 고객이 구매 단계를 하나하나 밟아 나갈 수 있도록 도울 뿐이다.



세일즈 종료의 일반적인 가이드 라인을 소개한다.


① 고객이 최종 결정에 주저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 한발 물러서라

② 우리가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라

③ 다음 단계를 가이드하라




사업을 수주하기 위해서는 영업대표의 영업 역량이 대단히 중요하다. 사업 수주는 좋은 서비스나 상품 자체만으로 결코

이뤄지지 않는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찾고, 만들어가는

 것이 영업 대표가 할 일이다.



※ 쉬플리코리아는 '네이버"에서 매주 발간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비즈"에 "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수주, 입찰, PT 등 B2B 영업과 관련한 생생한 실무 기술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228803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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