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 대상-장소-목적, 3P(People, Place, Purpose)에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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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18-03-30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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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와 함께 하는 B2B 비즈니스의 모든 것

(19) 3P에 적합한 전략을 구상하라




대부분의 경쟁 PT는 낯선 장소에서 낯선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한다. 대개 평가자들도 호의적이지 않기에

이런 상황에서 경쟁자들과 함께 정해진 시간 안에 정해진 순서에 따라 프레젠테이션을 하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각 부분에서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 할까?


(1) 대상 People

- 평가자는 누구이며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하는 지를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영향자(Influencer)의 중요성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순서에 따른 전략을 별도로 수립해야 한다.


(2) 장소 Place

- 실제 프레젠테이션 할 장소를 사전에 방문하거나, 사전 확인이 불가능하다면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일찍 도착하라.

발표할 장소에 사전에 가서 기자재 사용을 확인하라.


(3) 목적 Purpose

- 모든 제안 프레젠테이션은 '설명'과 '설득'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해시키지 않고 설득할 수 없음을 기억하라.



이처럼 제안 프레젠테이션은 내용 뿐만 아니라 평가자, 장소, 시간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내용만 좋으면 그 외의

부수적인 부분은 해결될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그 외의 것들도 충분히 준비한다면 수주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 쉬플리코리아는 '네이버"에서 매주 발간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비즈"에 "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수주, 입찰, PT 등 B2B 영업과 관련한 생생한 실무 기술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19949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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