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 1등과 2등은 가는 길이 다르다... 입찰 경쟁에서 승리하는 '맞춤 전략'

  • 조회
    58
  • 작성일
    18-03-30 11:58

 f3b719d6b1fa4cdb76b1921661ed4998_1522378662_705.JPG 

 

쉬플리와 함께 하는 B2B 비즈니스의 모든 것

(18) 1등 전략 · 2등 전략




· 1등 전략 (Balance 전략)

- 1등이 취해야 할 전략의 핵심은 균형(Balance)



· 2등 전략 (Edge 전략)

- 2등의 전략은 날카롭고 뾰족해야 한다.


· 전략의 통합(Balance에 Edge를 더하라)

- 자신의 포지션이 불명확하고 경쟁자의 전략을 예측하기가 어려운 경우, 우선적으로 고객의 모든 이슈를 포괄하고, 몇가지

이슈에서 승부수를 띄우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 수주에 실패하는 '2등 문화'를 극복하라

- '제출을 위한 제안서'가 아닌 '이기는 제안서'를 쓰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전략을 짜서 이를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에 옮긴다면 2등이 아닌 1등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쉬플리코리아는 '네이버"에서 매주 발간하고 있는 "네이버 인터비즈"에 "쉬플리의 B2B 비즈니스"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수주, 입찰, PT 등 B2B 영업과 관련한 생생한 실무 기술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194103276 
첨부파일